독감백신 사망 - 신성제약에서 유통 - 인천에서
요즘 독감 백신 예방 접종 시기라 요즘 여기저기서 많이 나오고 있다
오늘 큰일이 발생해서 글을 올려 본다.
바로 인천에서 독감백신 사망이라는 일이 발생햇다 바로 17세 남성인데요 17세라고 하면 이제 어느정도 컷다는 가정을 두는 나이죠 고등학생 그런데 사망 사고가 발생했다고 한다.
물론 아직 정확한 사망원인은 조사중이므로 독감백신 사망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로 사망인지는 모른다고 한다. 인천지역에 사는 17세 남성은 14일 낮 12시에 민간의료기관에서 무료 접종을 받았고 접종 전후로는 특이사항이 없었으나 16일 오전에 사망했다고 합니다.
현재로써는 사망원인에 대해 아직 예방접종으로 인한 이상반응이라고 인과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상황이라며, 독감백신 예방 접종후 특별한 이상증후가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정시간이 지난 시점에서 사망이라 부검을 통한 사망원인 규명이 먼저라고 합니다.
독감 백신 사망의 백신자체는 신성제약에서 유통했던 제품이 맞다고 합니다.
상온노출로 백색입자가 형성되었던 백신이나 회수 대상의 백신은 아니였던것으로 파악이 된다고, 신성제약에서 유통했던 제품은 맞으나 유통상에 문제는 없었다고 합니다.
신성제약과 현재 방역당국과 함께 정확한 사망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방역당국은 인플루인자 백신 즉 독감백신으로 사망한 이상반응 사례는 현재까지는 없다고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증 이상반응은 대부분 백신 접종후 직후에 나타나는게 일반적인데 현재로써는 인과관계를 이야기 하는게 어렵다고 합니다.
질병관리청은 올해 독감백신 접종후 이상반응은 총 353건이라고 합니다. 국소반응이 98건 알레르기가 99건 발열사례가 98건 기타 69건이라고 한다.
이 사이트의 이슈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