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광대들 풍문조작단 다시보기 줄거리/결말/관객수
그동안 영화나 드라마에서 많이 쓰던 소재의 영화인것 같다. 바로 조선 세조 시대를 배경으로 선택한 광대들 풍문조작단은, 세조와 왕을 제외하고 절대 권력자인 한명회를 다룬 영화이다. 역사적인 인물들 중에 이 세조와 한명회 처럼 풍자하기 쉽운 인물도 드문것 같다.
2019년 8월 21일날 개봉한 광대들은 김주호감독과 조진웅 손현주, 박희순, 고창석, 김슬기, 윤박, 김민석등이 출연한 영화이다. 광대들관객수는 약간 아쉬운데 63만 정도로 끝이 났다. 성적이 조금 아쉬운데, 광대들관객수가 왜이렇게 아쉽게 되었었을까..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최근 광대들다시보기를 통해서 보았다. 나름 재미있게 보였고, 심심할때 볼만한 영화라고 생각한다. 광대들다시보기는 온라인사이트에 올라와 있고 오래된 영화라 가격도 매우 저렴해졌다 그래서 뭘 볼까 찾다가 광대들 다시보기를 보고 보게 되었고 내용을 적어 본다.
광대들 줄거리
조선 팔도를 무대로 풍문을 조작하고 민심을 뒤흔드는 광대패 5인방. 어느 날 조선 최고의 권력자 한명회 로부터 조카를 죽이고 왕이 된 세조의 미담을 만들어내라는 명을 받는다. 광대패의 리더 덕호 와 무리들은 목숨을 걸고 지금껏 듣지도 보지도 못한 놀라운 판을 짜기 시작하는데… 그들이 뜨는 순간, 역사가 뒤바뀐다!
약간은 이도 저도 아닌 느낌이랄까. 코믹도, 사극도 아니고 과연 무엇일까라는 느낌이 들었다. 만약 사극에 코믹이 버무려졌다면 극중 활기를 불어넣어 주는 형태로 매우 재미가 있었을 텐데,. 약간은 어설프게 섞인 느낌이랄까.
그리고 극의 무게가 진행되는 도중에 갑작스런 코믹함등이 영화의 무게를 잃게 하는 방해요소가 되기도 한것 같다. 차라리 조금 더 힘을 빼고 재치와 재미로 갔으면 어떨까 하는 느낌이 들었다.
광대들 결말
한명회의 배반으로 죽음에 처한 광대들은 최구화의 도움으로 살아난다. 이를 돕던 말보는 관군들에 의해 죽게 된다. 그리고 난후에 조진웅과 광대들은 세조로 인해 쫒겨난 백성들과 함께 풍문조작단을 결성하여 화합을 깨트리게 되는데 이과정에서 발생한 일들을 백성에게 전한다.
세조는 광대들의 만행을 만천하에 알리게 되고 이들은 중국으로 도피하게된다. 마지막에 약간은 코믹으로 바뀌어 이국주가 중국 여인으로 등장하는데 이것은 개인적으로 조금 오바한것 같다. 모든 스토리, 등장인물, 내용들 모두가 사라져 버리는 느낌이랄까.
광대들 줄거리를 보고, 광대들 다시보기를 한이유는 광대들 관객수가 너무 아쉬운 성적을 거뒀고 온라인에서도 크게 이슈가 되지 않은것 같다 왜그럴까 하면서 광대들 다시보기를 했던것 같다.
나름 괜찮은 영화였고, 성적이 왜 아쉬운지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쉴때 볼만한영화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