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직장생활을 하면서 개인적인 사정 혹은 피치 못할 사정에 의해서 지각을 하게 된다. 그럴 때 우리는 지각 사유서 양식을 통해 지각을 하게 된 사유에 대해 보고 해야 한다. 오늘은 지각 사유서 양식을 공유하고, 작성법을 소개해 보려 한다.
지각 사유서 작성법
어떤 형태든 회사에 지각을 하게 되면 사유서를 작성하게 된다. 지각 사유서 양식을 보면 보고 내용과, 어떤 사유인지 내용을 육하원칙에 준하여 작성하도록 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개인 정보인 성명, 직책, 부서, 작서일 등을 적고, 보고 여부를 묻는 내용에 체크하고, 이에 대한 사유를 작성하게 되는 것이다.
지하철의 운행에 문제가 있던가, 눈이 너무 많이 와서 대중교통이 원활하지 않았다던가 등 지각 사유서 양식에 이러한 내용을 여러 가지로 입력을 하면된다.
만약 지각 사유 양식에 그 발생원인을 명확하고 상세하게, 그리고 그럴 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서 작성을 한다면 인사상 불이익이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다. 만약 발생원인이 명확하다면 지각 사유서 양식 제출 시 증빙자료로 제출하면 된다.
만약 공공 교통편인 버스나 지하철의 문제로 지각을 한경우 사유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한다. 지각사유서 양식의 경우 정확하게 정해진 부분이 없으므로 필요하다면 하단에 사유서 양식 무료 다운하실 수 있게 올려놓은 파일을 이용해도 된다. 회사의 내용으로 조금 바꾼 후에 이용하면 된다.
지각 사유서 양식 다운
아래의 양식 엑셀 파일로 되어있지만, 업로드에 이슈가 있어 압축파일 형태로 올려 놓는다. 압축파일에는 비번이 설정되어있으며, 비번은 1357913579이다. 많은 사람들이 흔히 이용하는 지각 사유서 양식 다운 파일이므로 특별히 다르거나 좋은 것은 아니니 이용하면 되고, 다운로드한 무료 양식은 사용 목적에 맞도록 일부 수정해서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