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신 중절수술후 출혈기간과 첫 생리시기 그리고 부부관계는 언제쯤

반응형

 

달콤한 기분에 취해 절제되지 못한 부부관계로 인해 계획에 없던 임신, 원치 않은 관계에 따른 임신, 우리는 이경우 임신 중절 수술을 받게 된다. 오늘은 임신중절 수술 후 출혈이 발생하는 기간은 얼마나 되고, 중절 수술 후 생리는 언제쯤 하게 될까, 그리고 부부관계는 언제쯤 가능해질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임신중절 수술 후 출혈은 언제까지?


대다수의 사람들은 임신중절 수술 후 약 7일간 출혈이 지속된다. 하지만 수술 후 출혈이 발생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는 걱정할 부분이 아니다.

 

임신 중절 수술후 약 2~3일 후에 호르몬이 떨어지면 평소의 생리 양보다 적은 양의 출혈이 나오기도 하는데, 이것은 자궁 안에 고여있던 피가 나오는 경우이이며, 또한 나중에 생리 양이 많아질 때 나오기도 한다.

 

 

 

임신중절 수술 후 첫 생리시기는 언제부터?


대다수 수술 후부터 약 4~8주 이내에 첫 생리를 시작하며, 정상적인 상태도 돌아가게 된다. 이는 수술 전에도 생리가 매우 규칙적인 사람을 기준으로 한 것인데.

 

4주 정도의 차이가 나는 이유는 임신중절 수술 후 약 2주간은 몸에 임신 호르몬이 남아 있어서 거 그렇다. 호르몬이 정말 없어지고 난 후에 생리 주기도 들어가기 때문에 그렇다. 그래서 대체적으로 중절수술후 첫 생리는 4~8주사이에 시작하다고 한다.

 

 

임신중절 수술 후 부부관계는?


수술 후 약 1주일 간은 출혈이 있고, 이 출혈로 인해 감염이 발생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최소 1주일간은 피해야 하며, 최소 한 달가량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그 이유는 임신중절수술 후 몸에 남아있는 노폐물이나 어혈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 모든 것이 몸 밖으로 배출된 후, 모든 기능이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되면 부부관계를 가지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부부관계의 고민 보다는 약 1~2개월 동안은 몸조리를 하는데 집중하는 게 어떨까 생각한다.

 

 

 

임신중절 수술 후 몸조리가 매우 중요


옛말에 임신중절수술은 여자의 몸에서 아기를 낳는 것과 같은 대미지가 있다고들 했다. 중절 수술은 정신적으로는 죄책감과 상실감 물리적으로는 자궁의 상처가 생기게 된다. 이에 따라 자궁 경부 무력증이나 장궁 근종 등의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대다수는 일상으로 복귀해야하는 상황에서 충분한 휴식이 되지 않으며, 임신중절 수술 후 몸조리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이 부족한 부분으로 인해 몸조리에 인색해지게 되는데, 그러면 안된다고 한다. 편안한 휴식과 좋은 음식을 통해 몸은 회복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임신중절 수술 후 좋은 음식은?


임신중절 수술 후에 발생할 수 있는 것은 자궁내막염, 나팔관염, 난소염, 질염 등 다양한 질환이 생길 수 있다. 이러한 후유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상처 부위가 덧나지 않고 채네에 남아있는 어혈의 배출이 원활하도록 해야 한다. 그래서 자궁 경부가 빨리 아물 수 있는 녹용 보궁탕 등을 한의원 쪽에서는 추천한다고 한다.

 

만약 상황상 불가능하다면, 감귤류나 연근, 매실, 해조류 등 중절 수술 후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인스턴트식품, 패스트푸드 같은 음식은 최대한 배제하여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임신중절 수술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임실 중절 수술까지 오기 전에 임신을 막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기분에 취해서 관계를 갖기보다는 정확한 피임을 통해서 관계를 갖는 것이 바람직하며, 만약 원치 않은 관계가 있었다고 한다면, 응급피임을 통해서 미리 예방하는 것이 여성의 몸과 정신건강에 훨씬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향후에는 반드시 대비하여야 하고, 혹여 임신 가능성이 있다면 응급 피임을 통하는 것이 여성의 몸과 마음을 지키는 길일 것이다.

 

 

응급피임약 복용하더라도 임신사례로 실패 가능성은 충분하다.

응급피임약은 말 그대로 매우 응급한 상황에 먹게 된다. 하지만 응급피임약 복용 후에 실패 가능성, 실패로 인해 임신이 된 사례들을 많이 찾아보게 된다. 응급 피임약을 100%의 성공을 보장하지

dokoro.tistory.com

 

여기까지 임신중절 수술 후 출혈과 첫 생리, 부부관계,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임신중절 수술은 여성의 신체에 치명적으로 타격을 받을 수 있으므로 각별하게 관리할 필요성이 있다. 향후 정상적인 임신을 원한다면 수술 후 부부관계보다는 더더욱이 회복에 열중해야 한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