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인감증명서 발급 위임장 양식과 방법
오늘은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을 위한 위임장 양식을 공유해 보려 한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등기소나 주민센터에서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 이렇게 주민센터에서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법인 대표이사가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신분증만 확인하고 발급이 가능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위임장을 작성해 가야 한다.
약간은 귀찮을 수 있지만 대표이사가 부재이거나 다른 업무로 지방에 있는데 급하게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조금 애매한 상황이 되기도 한다. 이때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 위임장 양식을 통해 1차적으로 발급이 된다.
다른 방법한가지가 더 있는데 그것은 등기소나 이런데 있는 무인 발급 기계를 이용하는 것이다. 키오스크라고 불리는 무인 발급 기계에서도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 무인으로 발급할 때는 법인카드만 가지고 방문해야 한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몇 번 실수한 게 있는데 현금이 있어야 한다. 현재까지 통당 1000원의 비용이 발생하므로 해당 비용을 가지고 가야 한다.
그래서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 위임장 양식은 필요없고 법인카드를 가지고 가야 하는데 식당에서 결제하는 법인카드가 아니라 이러한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법인카드가 별도로 있다. 그러니 해당 법인카드를 가지고 가면 쉽게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 위임장 양식 다운
하지만 오늘은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 시에 대리인이 갔을 경우의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 위임장 양식을 올려 본다. 아래 파일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