벵갈고무나무 키우기 물주기 - 공기정화식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연두빛과 초록빛이 도는 뱅갈고무나무, 사무실 화분이나 개업선물등으로도 많이 하곤한다. 처음에는 작은 벵갈고무나무를 선물받아 키우기시작했다. 최근에 집에 있는 시간들이 많아져서 집에 식물을 키우는 사람이 늘어났고, 반려동물처럼 반려식물을 키우는사람이 옛날보다는많아 졋다.
벵갈고무나무는 빛이 적은곳에서도 키울수 있다. 그래서 집안에서 키우기가 매우 좋은 식물이라고 한다. 또한 공기정화도 된다고 하니 더욱 좋은것 같다. 그래도 식물이니 빛이 적은곳보다는 직사광선을 피하고 적절하게 빛이 들어올 수 있는 공간이 좀더 낳은것 같다.
벵갈고무나무 키우기 가장 큰 이유는 라임빛이 살짝 도는 연두색과 초록새 무늬의 매력을 보려고 하는 것인데 매력인데, 빛이 많이 들지 않는곳에 두면 이 매력이 떨어진다.
벵갈고무나무 키우기 편한 식물중 하나다 실내에서 키우기 매우 좋은 식물중 하나다. 크게 손이 가지 않는다. 하지만 가끔 어느집을 가면 잎이 시들시들하거나 병충해를 볼 수 있는데 최소한의 관리는 해야 할 것이다.
벵갈고무나무 물주기 방법
벵갈고무나무물주기는 며칠에 한번, 얼만큼을 줘야 한다고 정해두고 물을 주기보다는 각자 키우는 환경과 빛의 양이 다를 수 있으니, 화분의 겉흙이 완전히 말랐을 때 화분 밑으로 물이 흘러나올 때까지 흠뻑 주는 것이 중요하다.
건조함에 강한 뱅갈고무나무라서 과습이 되면 잎이 상할 수 있고 화분의 흙이 조금 건조한 듯 키우시는 게 차라리 더 좋다.
벵갈고무나무 키우는법
생각보다 벵갈고무나무키우는법은 간단하다. 직사광선을 피하지만 어느정도의 볕을 쬘 수있게 하는것이 중요하다. 햇빛과 물을 적절하게 조절하고 통풍을 조절해 준다면 뱅벵갈고무나무키우기는 크게어렵지 않다. 하지만 가끔 병충해가 발생할 수 있다. 바로 탄저병과 흑반병이다.
탄저병과 흑반병은 여름 같은 고온기에 발생할 수 있는 병균의 종류인데 잎에 갈색의 반점이 생기면서 잎이 마르는 현상이다. 이러한 현상들은 고온과 더불어 통풍이 부족한 환경일 경우 생길 수 있는 병균의 종류이니 뱅갈고무나무 키우기 위해 기본 환경 조성이 필요하며, 이는 환경이 너무 건조하지 않도록 잎에다 자주 스프레이 해주시고, 여름과 겨울철 통풍에 유의해야한다.
다른 화분들도 마찬가지겠지만 물과 빛과 바람이 벵갈고무나무 키우는 법에 핵심이 아닐까 하다. 물론 이 핵심 조건이 까다로운것은 아니다 기본적으로 하는 환기, 벵갈고무나무 물주기, 햇빛 쬐여주기 등 간단하다고 생각한다. 일반 고무나무 종류보다 보다 잎 색이 예뻐서 사람들이 많이 키우고 있는 식물인 뱅갈고무나무는 키우면서 위에서 말한 몇 가지 사항들만 잘 기억해 둔다면 실내에서 오랫동안 함께 할 수있는 식물임에는 틀림이 없다.
그리고 벵갈고무나무가 실내 공기 정화 기능과 함께 실내 그린인테리어 역할까지 톡톡히 해내는 식물이므로 만약 어떤 화분을 키워볼까를 고민한다면 꼭 뱅갈 고무나무를 키워보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