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이서 자궁내막증 난소나이
오늘 방송된 너는내운명에서 전진과 류이서 부부의 이야기가 나왔다, 처음에는 임신인줄 알았다가 아니라는것을 알고 바로 산부인과를 방문을 했다. 원래 류이서 자궁내막증이 있었다고 한다. 결혼전 검사에서 약간 애매한 크기라고해서 6개월정도가 지난 시가가 되어서 다시한번 산부인과를 방문하는 것이 방영되었다.
자궁내막증이란?
자궁내막증이란 자궁 안에 있어야 할 자궁내막 조직이 자궁 밖의 복강 내에 존재하는 것으로, 가임기 여성의 약 10-15%에서 발생되는 흔한 질환입니다. 자궁내막증은 월경을 하는 여성, 즉 초경에서부터 폐경에 이르기까지 모든 연령대에서 생길 수 있으며, 관련된 주요 증상으로는 심한 월경통과 하복부 통증, 불임 등이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은 그 빈도가 매우 높은 질환임에도 불구하고 수술 전 정확한 진단이 어려운 경우가 많으며, 재발을 잘하고 계속 진행하는 특성을 보여 치료에 있어서도 매우 까다롭습니다. 여성의 생식기관은 크게 자궁과 난관(양측), 난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궁은 자궁근육층과 자궁내막으로 나누어집니다.
저번주 끝날때 병원 방문하는 것이 긴장되겠금 나왔는데 다행히 자궁내막증은 가임기 여성에게서 흔히 발생되는 병이고 치료법 또한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아니라고하는것 같다. 다행인것은 류이서 난소나이는 25세로 나왔다. 만 37세라고 하는 류이서는 많이 걱정했는데 난소나이가 생각보다 어리게 나와서 너무 좋게 나왔다고 한다. 원래 승무원이라 문제가 많이들 된다고 하는데 그래서 류이서도 걱정했는데 너무 좋게 나와서 크게 문제는 없을것이라고 안심하는 화면이 나왔다.
수치로 따지면 류이서 난소나이가 7점대가 나와서 기준인 5점대를 넘어서서 나와서 전진과 류이서가 모두 놀라는 화면이 나왔다. 그래서 현재 류이서 난자의 수는 충분하다라는 것이 방송에 나왔다.
그리고 류이서 자궁내막증에 대해서는 왼쪽과 오른쪽이 다른 모습으로 보인다. 그리고 혈액이 고여있는 부분이 나왔고, 그 크기는 4.25CM이라고 한다 6개월사이 꽤 커진것인데.
치료가 필요한 상태라고 한다. 그리고 자궁내막증은 임신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치료를 해야한다는 의사의 말에 정밀 검사를 받았으나 류이서 자궁내막증이 한개가 아니라 여러개 가 발견되었다고 한다.
일단 오늘 방송에서 류이서 자궁내막증 시술을 받았으니 크게 문제 없을 것으로 생각한다.
건강하고 조만간 전진과 류이서에게 임신해서 예븐아기를 출산하길 기대한다.